금융위, 내달부터 증권사 신용대출 금리 매월 재산정해 공개

금융위, 내달부터 증권사 신용대출 금리 매월 재산정해 공개 post thumbnail image

금융위, 내달부터 증권사 신용대출 금리 매월 재산정해 공개

대출금리 계산 개선 계획 발표 시장 금리 변경 사항 적시 반영 증권사의 신용금리는 내달에서 반영 시장 금리 수준까지 매월 재산로 설정됩니다.

금융위협의회와 금융감독원 금융투자협회는 증권사가 대출금리를 자발적이고 합리적이고 투명하게 계산할 수 있도록 이러한 내용을 담은 개선방안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개선 계획에 따르면 대출금리 시장의 변화가 대출금리에 적시에 반영되지 않은 현 상황에서 대출금리가 재산에서 주기적으로 결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출금리 계산의 적시성을 개선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조달 금리를 표준 금리 같은 시장 금리 또는 같은 지수 금리로 변경하고 매월 표준 금리를 재산로 설정했습니다.

즉, 현재 대출금리는 조달 금리 +인 반면 개선된 대출금리는 표준 금리 +가 됩니다.

이에 증권사는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표준 금리 매월를 변경하여 적시에 대출금리에 반영합니다

표준 금리와 각 증권사에 대한 실제 조달 비용의 차이는 추가 금리 항목에 위험 프리미엄을 추가하여 반영된 지폐와 동일합니다.

또한 추가된 금리는 원칙적으로 각 구성 항목에 대한 매월 재산정해를 반영합니다.

다만, 재산 조정 기간은 증권사 조건 및 구성항목의 특성을 고려하여 항목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대출금리 정보 제공도 확대된다.

현재 증권사는 약관을 통해 최종 대출금리만 차용인에게 알리고 조달 금리와 추가 금리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증권사는 대출 표준 금리와 추가 금리를 구분하는 대출 지침을 차용인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신용 등 과거 거래 실적으로 인해 조정 금리가 적용되는 경우 조정 내용이 포함된 별도의 약정서가 제공됩니다.

또한 공개 관리를 강화하고 대출금리 공개 시스템을 개편합니다.

증권사는 전월과 비교하여 변동이 없더라도 대출금리 결과를 금융투자협회에 보고하고 금융투자협회는 이를 함께 공시한다.

또한, 각 증권사에 대한 표준 금리 수준 및 미리 설정된 표준 금리 계산 방법이 공개됩니다

모델 규칙은 신용 거래 금융에만 적용되며 유사한 기능을 가진 증권 담보 대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즉, 증권담보 대출에 대한 대출금리 계산법을 마련하고, 주기적으로 재산를 설정하고, 세부내용을 공시 및 공시한다.

금융위 등은 증권 업계에 공통 표준 금리 지표 금리 도입 여부도 검토할 예정이다.

이 개선방안의 안착 경향을 고려하여 추후 다시 논의하도록 하겠다.

이는 새로운 대출금리 산정 방식이 확립되지 않은 상황에서 지표 금리를 도입하는 것이 중소형 증권사를 이용하는 차주에게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고, 개발에 시간이 걸릴 가능성을 고려한 결정이다

이 개선 방안을 통해 대출금리 계산 방법이 시장 상황을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적시에 반영하고, 대출 설명에 금리 계산 내용을 표시함으로써 차용인의 알 권리가 정확하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금리 레벨과 같은 대출 결정과 관련된 정보를 파악합니다.

또한 대출금리의 공개를 개선함으로써 증권사 간의 대출금리의 비교가능성을 높여 증권사 간의 경쟁을 유도하고 차용인의 선택권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투자협회는 10월 중 대출금리 산정기준을 개정하고, 월부터 각 증권사는 개정기준에 따라 대출금리를 산정·공시한다.

금융당국은 새로운 대출금리 산정 방식이 2021년 1분기 증권사 조례에 제대로 반영됐는지 확인할 계획이다

시사상조콕크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Related Post

동원제일저축은행 본점 5층 대회의실 Laser 빔프로젝터 MAXELL MP-WU5603(6000안시)풀HD + 그랜드뷰전동매립120인치와이드 + 전동엘리베이션 영상시스템동원제일저축은행 본점 5층 대회의실 Laser 빔프로젝터 MAXELL MP-WU5603(6000안시)풀HD + 그랜드뷰전동매립120인치와이드 + 전동엘리베이션 영상시스템

동원제일저축은행 본점 5층 대회의실 Laser 빔프로젝터 MAXELL MP-WU5603(6000안시)풀HD + 그랜드뷰전동매립120인치와이드 + 전동엘리베이션 영상시스템 소개할 곳은 전동제일저축은행 본점않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직접 시연되고 양산 본점에서 진행됩니다. 대회의실 2030명의 공간에서 정의되지 않음 천정

3금융권대출 [단독] 금융권 6060억 화천대유에 흘러 들어갔다…거액대출 배경은 의혹?3금융권대출 [단독] 금융권 6060억 화천대유에 흘러 들어갔다…거액대출 배경은 의혹?

[단독] 금융권 6060억 화천대유에 흘러 들어갔다…거액대출 배경은 의혹? 데일리안화천대유 금융기관 자산운용부채 데일리안 부광우 기자. Related posts: 무서류300대출 가능한곳 무직자인터넷소액대출 무리되지 않는 방법 국민행복기금 햇살론15 특례보증 일반보증 비대면 모바일 신청 (IB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