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자계산기 활용법

대출이자계산기 활용법 post thumbnail image

대출이자계산기 활용법

전세 대출 또는 아파트 구매에 대한 대출를 받기 전에 대출이자를 찾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자는 대출를 사용할 때 아마도 가장 궁금한 것입니다.

대출이자계산기를 사용하여 대출 전에 이자를 직접 계산해 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대출이자계산기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대출의 종류별로 원금과 이자를 쉽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원금만기일이 같을 때 이연상환, 일시상환 순으로 비용이 더 비싸집니다.

만기일시상환 등 상황에 맞게 입력하면 대출이자를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만기상환 원금을 만기일까지 상환하지 않아도 되므로 대출에 대한 초기부담은 적으나 만기상환부담은 매우 크다.

만기일 상환방식은 주로 전세 또는 월세 대출에 대해서만 이자를 계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와 함께 연간 이자율로 2 년 동안 3 억 원을 빌리면 총 대출가 1,5 만 원이며 매달 은행에 625, 원을 지불해야합니다.

만기상환의 경우 대출를 2년만에 한번에 갚기 때문에 우이자 대출를 받기 위해 은행에 갈 때 상환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원금 상환 방식이나 균등 상환 방식 중 더 유리한 아파트 구입을 전제로 대출이자계산기를 사용하여 설명하겠습니다

균등상환 방식은 대출 기간 동안의 대출 원금과 총 이자의 합계를 만기일까지 같은 달에 상환합니다.

월납입금이 동일하기 때문에 고정비를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원금과 이자를 매월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대출 기간이 끝날 때까지 상환부담이 크다는 단점도 있다.

연이율 2로 은행에서 10년간 3억원을 아파트 구입에 대해 받는다면 10년 동안 은행에 내야 하는 총 갚아야 할 돈은 31248434원이다.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월 상환 원금은 같지만 처음에는 이자의 부담이 있고, 지불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총 대출 원금과 이자가 감소합니다.

대출 원금 월 상환 원금 월 대출이자 월 대출 상환 방식의 원금 상환 방식으로 원금 운용 계획을 세울 수 있어 비해 가계부 운영을 계획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동일원금상환방식은 월상환원금이 동일하며, 잔금에 대해서만 이자를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기간으로 원금을 나누고 월 잔액을 월 잔액 이자에 더하여 상환합니다.

원금과 이자 방식에 비해 10년 동안 은행에 내야 하는 금액이 적습니다.

다만, 초기에 내야 하는 상환금액이 많고 월납입금액이 틀려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총 대출 교장 월간 상환 동일한 달 동일한 금액이지만, 양은 상환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아파트나 빌라 등의 주택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대출 전에 상환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대출이자계산기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저희에게 연락해 주십시오.

대출 한도를 알고 싶다면 클릭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