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지원금 대출 문자, 사기일 수 있다? 신종 보이스피싱 사기에 대해 알아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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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 지원금 대출 문자, 사기일 수 있다? 신종 보이스피싱 사기에 대해 알아봐요!

금융감독원 대학생 기자 최유경 기자입니다.

년 발병으로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특히 경기 침체로 인해 경제적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국민의 생계를 보장하고 경기 침체를 완화하기 위해 긴급재난지원금 대출, 보증 대출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그건 그렇고, 코로나19 대출 특별 수혜자로 선정되었음을 알리는 수상한 문자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재난지원금와 같은 정부 지원을 가장한 문자가 사기 문자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위 그래프는 작년 9월부터 올해 7월까지 보고된 대출사기 문자의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수 보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가짜 대출 제품을 안내하기 위해 문자를 많이 보냈지만 최근에는 수법이 발전하여 가짜 대출 제품의 승인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문자의 내용을 보내고 있다라고 말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첫 번째 사기 수 법률은 귀하가 즉시 신청하지 않은 대출에 대한 승인을 위해 선택되었다는 통지 문자를 보내는 것입니다.

이것은 두 번째 기관 금융 회사를 가장하여 정부 지원을 가장한 문자입니다.

최근에 발견된 사례는 세 번째는 지정되지 않은 수에 동일한 문자의 임 질량을 보내는 것입니다.

문자 보이스 수 네 번째는 365일 24시간 무료상담을 거부하는 명목으로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것입니다.

사기 범죄자는 표시된 번호로 전화를 유도하여 개인 정보를 남긴 다음 대해는 또한 전화 상담을 통해 사기수 방법을 지적합니다.

이 경우 사기 범죄자는 주민등록번호나 소득, 재산상태 등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 등 믿을 수 있는 금융기관의 직원을 사칭하거나 악성 앱 설치 그들은 그렇게 하도록 부추겨 사기를 치고 있습니다.

악성 앱 설치 관련 사례 사기 범인은 자신이 보내는 앱을 설치해야만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며 앱 설치 주소를 보냈다.

피해자 이를 클릭해 앱 리모콘 앱과 전화도청 앱을 설치했다.

그 후 사기 범죄자가 보낸 전자 대출 신청서 작성 주소를 클릭하면 사기 범죄자가 피해자의 전화를 원격으로 제어하여 허위 대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호랑이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속기 쉽습니다.

전화도청 앱 사례 피해자가 12에 전화했을 때, 금감원 직원이 전화도청 앱을 사용했다.

실제로는 금융감독원 직원이 아닌 사기라는 사람이 전화를 받았고 사기 범인이 맞다고 해서 있는 계좌에 1만원을 예치했다.

그대로인데 사기는 1만원을 인출했다가 사라졌다.

1 개인정보 요구나 자금이체 요구를 무조건 거절합니다.

기관금융회사는 전화나 문자를 통해 절대 대출 안내나 개인정보 요구, 자금조달, 뱅킹 앱 설치 등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 금융회사가 기존 대출 고객에게 만기연장 등 관련 정보 문자를 보내는 경우도 있지만, 지정되지 않은 수에 대출 광고 문자를 무작위로 보내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출를 사칭하여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전화나 문자(문자) 를 가장하여 기존 대출 의 상환 및 신용등급 상향조정을 요청하셨다면 사기 로 전화하시거나 문자 로 상담을 위한 답장을 보내지 마시고 바로 전화를 끊으십시오.

2 출처를 알 수 없는 절대 클릭하지 마십시오

앞서 언급했듯이 사기 범죄자가 의심스러운 주소를 클릭하면 원격 제어되는 악성 앱이 설치되고 모든 개인 신용 정보가 유출되어 피해를 입힙니다.

이미 악성 앱을 설치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1 모바일 백신 앱으로 스캔 후 삭제하세요.

2 또는 데이터를 백업한 후 휴대전화를 초기화하세요.

3 또는 지인이나 휴대폰 서비스 센터에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3 피해액을 송금한 경우에는 반드시 금융회사 콜센터나 경찰청, 금융감독원에 전화하여 사기에서 자금을 인출하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4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신분증 계좌번호 등 개인정보 공개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노출사고 예방시스템 접속 이용약관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휴대폰 본증, 개인정보노출 사실 등록, 신규계좌 개설, 신용카드 발급 등 제한된 신분이 공개된다.

금융결제원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주민번호 입력 공동인증서 입력 로그인 후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 확인 비대면 대출 실행 시 즉시 피해신고 금융회사에 전화하여 도난당한 휴대폰을 개봉했는지 여부를 문의하십시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명 도용방지서비스 공동인증서 또는 오페이 인증으로 로그인 가입현황조회 서비스 메뉴를 클릭하여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폰이 열렸는지 확인 회선해지 신청 및 아이디 도용신고, 등

가입 제한 서비스 메뉴를 클릭하면 귀하의 이름으로 새로운 휴대 전화가 열리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코로나19 특별수 동안 발생한 대해법률과 사례 및 행동수칙을 살펴보았습니다.

위를 참고하면 스미싱을 방지하기 위해 수가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최유경 기자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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